창업에 대한 불안한 요소들
그리고 실질적으로 창업시 선택해야 할 사항들
너무 쉽게 창업에 도전하면 망한다는 사실
보이는게 전부가 아닌 창업에 대하여
미래는 언제나 불확실하고,매일이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에 대한 고민으로 가득한
그런 시기입니다.그래서더욱 앞으로 무엇을
할 것인가 고민하는분들이많으신 것 같아요.
그래서일까요?은퇴창업 하신다는분들의
상담 요청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인데요.
막상 상담을 진행해보면 잘못된 정보로 인해
위험하게 은퇴창업 준비를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그럴 때마다 너무 안타까운 마음이 드는데요.
그래서 그런 분들을 위한 시간을 오늘
마련해보았습니다.은퇴창업 하시는 분들을
보면 대부분 준비 과정이 벅차다 보니 개인보다는
프랜차이즈를 선호하시는 편인데요. 그래서제가
준비했습니다.프랜차이즈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알아 두시는 게 좋은 커뮤니티이죠.
스치는잡스 입니다.분야의 전문가들이
여러가지 조건에 맞추어 분석을 하고그 결과에
따라 순위를 매겨 놓았는데요.보시다시피
서브웨이, 다이소,롭스 등 쟁쟁한 이름의 브랜드들이
줄 지어 서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요식업의 비중이
높은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저는 이 중에서도 코로나 때 호황을 이룬
브랜드가 있는지에 대해 집중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은퇴창업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은
만큼 위기를 이겨내고 기회를 만든 브랜드가
여러분들에게도 적합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실제로도 그러한 결과를 이끌어낸 브랜드가 있는데요.
코로나 이후 매장이 어마어마하게 늘어나고,
순익 또한 그만큼 증가한 브랜드가 있었습니다.
심지어는 그 순익 결과를 홈페이지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더 큰 화제를 불러모았죠.
적은 노동력으로 고수익
과연 가능한 일일까?
일단 은퇴창업을 찾으시는 분들이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부분이 바로 일이
너무 힘들지는 않은가 하는 부분입니다.
한 평생 직장 다니시면서 열심히 힘들게
일하셨는데 은퇴창업까지 너무 버거울
정도의 노동력을 요구하면 곤란해지는 거죠.
게다가 노동의 강도가 세고힘이 들수록
인건비를 지출하게 될 확률이 높아지는데요.
인건비가 높아지게 되면 순익이 낮아지는
것은 당연한 수순입니다.그러니 인건비가
들지 않는 방향으로 운영하는 것이 이롭겠죠.
디저트39는낮은 노동력으로도 유명합니다.
고퀄리티의 디저트들을 매장에서 직접
만들어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더욱
노동력이 적게 드는데요.
직접 디저트를 만들게 되면 혼자서매장
운영까지 하기 버거우니 응대 직원을 고용하거나,
아니면 제빵 기사를 고용하는 수밖에 없어서
인건비가 더 들게 되는 상황이 찾아옵니다.
하지만 디저트39 같은 경우는 자체
센터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인건비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했는데요.
대형 제과 센터가 만들어내는 효율성
동종 업계 타 프랜차이즈 브랜드 같은 경우에는
자체 센터를 보유한 경우가 굉장히 드물어요.
비용이나 운영의 편의성 문제 등으로 외부
업체에 제품을 요청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는데요.
디저트39 같은 경우는 자체 센터를 보유하고,
꾸준히 개발과 연구를 함으로써 고객들의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신메뉴를 정기적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문파티쉐들과
제과 분야의 장인들의 전담 하에 공정이
진행되기 때문에 디저트의 퀄리티가 높고
타 업체에서 모방하기가 힘들어 단골 손님을
유치하기가 쉽고, 고객들이 먼저직접 찾아온다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먼저 찾는 공간이
임대료 절감에도 유리하다?
소비자들이 먼저 찾아오게끔 만들어야
임대료를 절감할 수가 있는데요.은퇴창업
준비하실 때 보면 임대료나 권리금 때문에
놀라는 분들 종종 있습니다.생각보다도 더
큰 지출이기 때문인데요.지금처럼 코로나로
위험한 시기에 임대료를 무리하게 잡으면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디저트39 같은 경우에는 월 150만 원 정도의
낮은 임대료로도월 천만 원 이상의 수익을
올리는 매장이 상당히 많습니다.모두
아이템 경쟁력 덕분인데요.앞서 말했듯
아이템 경쟁력이 높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먼저 찾아오는 경우가 많고,그렇게 되면
역세권처럼비싼 자리에 들어가지 않고도
충분히 높은 순익을 올릴 수가 있게 된답니다.
매장이 10평인 경우 거의 1천만 원의 순익이
나온다고 하니까요.큰 평수의 매장일수록 높은
순익을 올릴 수 있는 확률이 상승하게 됩니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은
선한 기업의 선한 영향력
요즘 소비자들은 기업이 가진 이념까지
생각하면서 소비합니다.기업의 태도가
윤리적이지 못하면 불매 운동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은데요.디저트39 같은 경우는
친환경운동을 벌이며 현재 환경 오염 문제를
줄일 수 있는 방안을 내놓으면서 소비자들의
호감을얻고 있습니다.
음료를 구매하면 리유저블 컵에 담아제공을
함으로써 일회용품의 사용을 줄이는 행동에
앞장을 서고 있습니다.뿐만 아니라 텀블러
캠페인을 벌이면서 많은 분들이 일회용 용기
대신에 다회용 용기를 사용할 것을 권장하죠.
대세 SNS 틱톡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요즘 국내외 할 것 없이셀럽들이라면
다들 이용한다는 SNS 틱톡에서도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디저트39는 틱톡
음료수,틱톡 디저트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인기몰이 중입니다.
타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천여 개 매장에도
3백만 건의 해시태그 조회수인데 비해
디저트39 같은 경우는 300여 개의 매장에도
2천만 건이 넘는 조회수를 자랑하며 현재
대중들에게 얼마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지
증명을 해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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